데이터를 보다 손쉽게 가져오기

우리도 저 어플처럼 보험정보를 가져 올 수 없어요?



Screen scraping 은 화면상에 나타나는 정보를 가져와서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서 새로운 데이터로 가공하는 작업입니다. 과거에는 그냥 크롤링이란 개념으로도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우리도 저 어플처럼 보험정보를 가져 올 수 없어요?

마이언 회의에서 나온 이야기였다. 타 서비스는 보험조회가 기본처럼 가능했다. 우리가 그들과 경쟁하려면 최소한 기능은 비슷해야하지 않을까?


가능은 할 것 입니다. 연구/개발할 시간을 주시거나.. 저 업체들처럼 전문 데이터 제공업체로부터 서비스를 받는것입니다!

스타트업에서 부족한것 2가지로 해결이 가능한 문제였다. 몇일? 몇주만에 수년째 데이터 스크래핑을 연구해온 업체만큼 수준을 맞춘다는건 어떻게 보면 치트키를 써야할 판국이다. 시간? 돈? 개발인가 서비스 이용인가생각도 많고 고민도 많았다. IE만 지원하고, 보안프로그래밍도 통과해야되고~ 모바일로 접근가능해 보이지 않았다. API로 조회가능하면 얼마나 좋겠냐만은 먼 훗날 지원한다고한다.

BHO 방식으로 가면 되려나.. 나름 다양한 방면의 경험을가진 개발자로서 가능성은 보였지만 확신이 서질 않아 일단은 타사의 서비스를 공급받는것으로 진행을 하면서 짬을 내서 연구를 시작했다. IE만 된다면 컨트롤 가능한 IE를 만들고 데이터를 뽑아내는 기능을 붙이면서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나 : “안되나보네 허허허허~ 보안프로그램에 막혀서 데이터를 못 가져오나보다…
기획자 : “#!!@d2!#!@3#!#!#!321”

기획자와 관련해서 이야기를 하다가 문뜻 ” ! ” 뇌리를 스쳐지나가는 방법이!


” 아싸~~~ 된다!! “


아직 갈길이 먼 스크래핑 기술이지만 마이언에서도 보험정보를 조회 가능하게 해준 사건이었다. 개발한 시간을 세어보면 실제 작업시간은 24시간도 되지 않았다.


” 이제부터가 시작 ~!”




( 자체서비스를 가지게 되었지만 우린.. 생태계 파괴자~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