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왜 밀림(AWS)에 있는가?

예전에 필자가 근무하던 업체에서 관리 대행을 맡겼던 서버장비

90년대 중학교때 PC통신하다가 인터넷과 홈페이지라는 것을 접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서버쪽도 만지게 되었는데 그때부터 어렵고~ 비싸고~ 라는 인식이 계속되어 오다가 아마존을 접하고 다소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아마존이 스타트업에 어떠한 유용한 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스타트업의 특징을 먼저 알아 보겠습니다. 보통의 스타트업은 소규모로 모여서 일을 시작하다보니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IT쪽 경험이 있는 대표님이면 아래 내용에 대해 한번은 생각해보셨을테고 공감하실건데요. 그렇지 않으신분들은 이부분 때문에 괜히 돈을 더 소모한다던지 인력을 초반부터 거하게 뽑게 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모르면 손해라는것이죠. (흑우 흑우~)

  1. 관리할 인원이나 기술력이 부족해!! 그러니 너가해!
    (관련 있어보이는 직원이 맡아서 하게된다.)

  2. 왜이렇게..비싸냐?? 총알(자금) 부족하니 허리띠를 졸라메어야 해!
    (급여 많이 주지 못해 미안해~ 회사 사정 알지? 그치만 일은 많이해야됨)

  3. 혹시나 망해버리면 그 장비들 뒷처리는 어떻게해?? 고물상에 넘겨??
    (반값도 못건지더라….개인정보를 담았던 장비면 더 처리하기 힘들더라..)

  4. 보안은?? 어서옵쇼~ 잘 포장해놓았습니다. 가져가세요~
    ( 매일 매일 중국에서 해킹을 시도합니다.)

  5. 등등등



아마존 로고가 의미 하는게 A~Z 까지란 뜻입니다. 그뜻에 부합할 정도록 많은 내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고민을 해결해줄 다음과 같은 특징이 AWS에 있습니다.

  1. 강력한 레퍼런스! MS의 MSDN같이 AWS에도 다양한 레퍼런스가 작성 되어있습니다. 물론 한글로도 대부분 되어있구요~ 그래서 어느정도 IT쪽 일하신분은 충분히 참고해서 업무로 연계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디자이너한테는 맡기지 마세요~ 프로그래머들이 잘 알아 듣습니다.

  2. 서버 설치가 10분??응??? 서버 장비를 사고.. IDC를 임대하고…계약서 날인하고.. 이런 귀찮은 과정이 없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서버 준비 완료~!
    추가적인 방화벽, 로드밸런스등 네트워크 구성조차 클릭으로 구축 완료

  3. 간편 서버 백업. AWS에서는 스냅샷이라는 기능으로 서버가 그대로~ 이미지 백업이 되어 있어서 서버 복구 또는 서버 복제가 정말 편리합니다.
    (정말 세상 좋아졌다..)

  4. 강력한 방화벽 기능. 서버접속 관리 및 인젝션 방어등 서버 자체에 구현할 필요가 없습니다. AWS에서 다 제공해드립니다.
    (AWS: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 신용카드만 준비해 ^.^ VISA)

  5. 프리티어라고 해서 1년 서비스 사용료가 무료입니다. 물론 부분적으로 비용
    발생도 가능합니다만 저렴합니다. 얼마나 강력한 혜택인가요!! 1년 공짜라니깐! 그래서 우리가 여길 선ㅌㄱ…. 아.. 아닙니다.
    ( 언제까지 이 서비스가 진행될지 모르지만)

  6. 사업하다가 아니다 싶을땐 정리가 깔끔하게 됩니다. 가상머신이기에 고물상에 팔 걱정도 필요 없고~ , 프리티어가 끝난 이후에는 사용한 만큼 비용을 내게 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마이언은 AWS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지금도 굉장히 만족스럽구요.

이상 불량곰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1 thought on “그들은 왜 밀림(AWS)에 있는가?

  1. 핑백:AWS 주간 소식 모음 – 2019년 6월 3일 – 지락문화예술공작단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